본문 바로가기
알리익스프레스의 모든 것/기초 다지기 A-Z (중급편)

EP.11 알리익스프레스 배송지연 총정리, 지금 내 상황은?

by 직구하는할매 2023. 8. 15.

 

안녕하세요 직구하는할매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해외직구 플랫폼 이기 때문에 한국의 다른 플랫폼보다는 배송도 느리고

배송지연으로 이어지는 여러 상황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나의 주문 건이 왜 늦는지, 배송지연이 되는 사유들은 어떤 게 있는지

여러 상황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물류 지연

2. 통관 지연

3. 재고 부족

4. 축제 및 공휴일

5. 운송 수단 문제

6. 배송사의 실수

7. 주소 및 연락처 오류

8. 판매자의 실수

9. 결론

10. 자주 묻는 질문 (FAQs)

 

알리익스프레스-배송지연

1. 물류 지연

첫 번째로, 물류 지연이 가장 흔한 알리익스프레스 배송 지연 원인 중 하나입니다.

물류 지연은 상품이 출발지에서 목적지로 이동하는 동안 발생할 수 있는 문제로, 운송 수단의 문제,

날씨 변화, 수출 통관 지연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2. 수입 통관 지연

두 번째로, 통관 지연 역시 알리익스프레스 배송 문제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수입 상품의 경우 국가 간 통관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주로 관세청이나 관련 기관의 업무 처리 속도 등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올해 초부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한국에 1천억 투자하겠다고 나선 거 아시죠?

그로 인해 알리익스프레스 이용자가 현재 많이 늘었고,

한국으로 들어오는 해외상품 물량도 어마어마하게 늘었다고 합니다.

게다가 한국 마약 문제로 통관이 까다로워져 통관 지연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3. 재고 부족

알리익스프레스 판매자가 상품을 재고 부족 상태로 운영하고 있는 경우 배송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주문량이 예상보다 많거나, 생산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여 생길 수 있는 상황입니다.

이럴 경우 판매자는 메시지 창을 통해 해당 내용에 대해 구매자에게 안내합니다.

판매자와의 메시지창도 잘 확인해줘야 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춘절

4. 축제 및 공휴일

또 다른 배송 지연의 원인은 국내외의 축제나 공휴일입니다.

이 기간에는 물류 및 통관 과정에서 인력 부족 및 휴무 등으로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중국 춘절을 아시나요? 중국에서 1년 중 가장 큰 명절입니다.

이 기간에 중국은 거의 한 달을 쉬는 업체도 많이 있기 때문에 상품을 구매할 때 유의하셔야 합니다.

5. 운송 수단 문제

배송 과정에서 운송 수단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항공편, 선박 등의 운송 수단에 문제가 생기거나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면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6. 배송사의 실수

예전의 알리익스프레스의 보든 배송은 우체국에서 처리하고 있었습니다.

현재의 알리익스프레스는 서비스 이용자가 많이 늘어 우체국에서만 배송을 처리하는 데에 한계가 있어,

여러 운송사화 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전보다 많은 배송사고가 생기는데요,

대표적으로 CJ대한통운에서 분실이나 파손 사고가 있습니다.

CJ대한통운 배송사고건은 다중에 심화로 다뤄보겠습니다.

7. 주소 및 연락처 오류

배송을 위한 주소나 연락처 정보가 잘못 기재된 경우에도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으면 상품이 잘못된 장소로 발송되거나,

수령자에게 연락이 되지 않아 배송에 어려움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일반적으로 특송업체에서 정보 수정하라고 연락이 오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하염없이 시간만 보내다 상품은 통관실패로 폐기될 수 있으니

배송조회는 항상 유심히 지켜보아야 합니다.

8. 판매자의 실수

마지막으로, 판매자의 실수로 인해 배송이 지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상품을 출고하지 않거나 처리 과정에서 실수가 생기면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판매자 메시지로 문의해봐야 합니다.

결론

알리익스프레스의 배송 지연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류 문제, 통관 지연, 등이 그 주요한 원인이지만 배송추적을 해보면 내 상품의 정확한 배송지연 사유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상품이 오기 전까지는 배송추적을 지속적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FAQs)

1. 배송이 지연되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배송이 지연된 경우 배송추적을 통해 송장번호를 확인하고 어떤 사유로 배송이 지연되고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확인이 어려울 경우 판매자나 알리익스프레스 고객 서비스에 문의하여 상황을 확인하고 해결 방법을 찾아보세요.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까지는 한국인 채팅 상담이 가능합니다.

2. 통관 지연은 어떤 상황에서 발생하나요?

통관 지연은 주로 관세청이나 통관 관련 기관의 처리 속도가 느릴 때,

통관에 문제가 있는 상품일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공휴일에도 배송이 이루어지나요?

공휴일이나 축제 기간에는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판매자에게 문의해 보세요.

4. 상품의 주소 오류로 인해 배송이 실패했어요.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

주소를 잘못 기입했는데 상품이 발송됐다면 관세청이나 특송업체 또는 배송기관으로 문의해 보세요.

단, 수정으로 인해 요금이 부과될 수도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해당 내용에서 다뤄진 내용이 아닌 내용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답글 남겨주세요,

다음 콘텐츠를 발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물론 답글도 달아드리고 도와드리겠습니다.

저도 했으니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위의 내용들은 제가 시간 들여가면서 고객센터에 여러 차례 문의해서 받은 답변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의 운영정책이 바뀐다면 변경되는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