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알리익스프레스 주문내역 사라짐? 간단하게 찾는 방법 (feat. 계정찾기)

by 직구하는할매 2023. 9. 5.

알리익스프레스-주문내역-찾는-방법
알리익스프레스 주문내역 찾는 방법

안녕하세요 직구하는할매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분명히 주문을 하고 결제까지 했는데 앱이나 pc 홈페이지에서 나의 주문내역이 

사라진 경험을 하신 적이 있나요?

오늘은 주문을 했지만 주문내역이 사라진 경우에 대해 알아보고

주문내역을 다시 찾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주문내역이 사라진 이유?

1-1. 주문내역 삭제

뭔가 눌러보다가 실제로 주문내역을 삭제하는 버튼을 잘못 눌렀을 수도 있습니다.

걱정 마세요, 삭제된 주문내역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삭제된-주문-내역
삭제된 주문 내역

내 계정의 주문 전체 내역에서 삭제된 주문을 클릭 해줍니다.

알리-주문-삭제-내역-찾기
알리 주문 삭제 내역 찾기

그럼 내가 삭제한 주문 건이 나오게 되는데 만약 내가 실수로 주문 삭제를 눌렀다면 이 페이지에 들어있겠죠?

그렇다면 복원 해주면 언제 삭제되었냐는 듯이 주문 내역으로 돌아옵니다.

 

1-2. 다른 계정으로 주문한 경우

내가 원래 사용하던 계정이 아닌, 다른 계정으로 주문이 됐다면 당연히 주문 내역에 나오지 않겠죠?

A 계정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비회원 주문이라던가 네이버 스토어에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구매했을 경우 원래 내가 사용하던 A 계정이 아닌 다른 B 계정이 새롭게 생성되면서 주문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비회원 주문을 하셨다고 하더라도 주문을 하는 순간 계정은 새롭게 생성이 됩니다.

때문에 주문 건이 있는데 그 주문을 한 계정을 모른다면 계정을 찾는 것이 먼저입니다.

 

2. 계정 찾는 방법

계정을 찾으려면 고객센터에 필히 연락을 해야 합니다.

계정을 찾을 수 있는 조건이 있는데요. 바로 주문 건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계정을 잊어버렸다고 하면 주문 건이 있는지를 가장 먼저 물어볼 텐데요.

왜냐하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결제 수단을 통해 주문번호를 찾고 그 주문번호로 계정을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2-1. 주문번호는 아는데 계정을 모른다면?

이 경우는 조금 빠르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에서는 문의를 할 때 주문번호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에 나의 주문번호를 제공하고 어떤 계정으로 로그인 된 건지 힌트를 얹을 수 있습니다.

내가 자주 쓰는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있다면 사용해서 로그인 시도해 볼 수 있겠습니다.

2-2. 신용카드로 결제했다면?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내가 결제한 신용카드의 앞자리 6자리/ 뒷자리 4자리 번호를 제공해야 합니다.

그럼 해당 카드의 결제 내역으로 주문번호를 찾을 수 있으며 그 이후의 과정은 2-1과 같습니다.

2-3. 네이버, 토스, 카카오 페이로 결제 했다면?

네이버와 카카오 페이는 상황에 따라 결제 상세내역에서 16자리 숫자인 주문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토스 페이는 주문번호 확인이 어려워 고객센터에 연락해도 빠른 안내를 받을 수 없습니다.

나의 페이 결제 상세 내역을 캡처하여 고객센터로 보내주면 해당 캡처 본을 알리익스프레스 본사로 넘겨서

나의 계정을 찾아주는데 그 안내가 메일로 옵니다. 빠르면 1~2일 정도 소요됩니다.

 

결국 나의 계정을 찾으려면 '주문번호'를 먼저 알아야 하며 그 이후에 '나의 계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빠르게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 3~5영업일 정도 걸릴 수 있으니 계정을 잊지 않게 유의해야 합니다.

 

3. 나의 계정과 주문번호가 중요한 이유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상품을 주문하고 물건이 정해진 날짜에 잘 오고 상품에 문제가 없다면 

아무것도 필요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알리익스프레스는 해외플랫폼이고

배송이나 상품을 받았을 때 상품에 문제가 있을 경우 환불을 받으려면 

구매자가 많은 것을 스스로 증빙해야 합니다.

그러려면 내 계정과 주문건 상태를 상시 확인해야겠죠?

 

간단하게 예를 들어서 내가 주문한 상품이 세관에서 가품으로 걸려서 받지 못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상품이 가품인 건 구매자의 과실이 아니죠? 그리고 나는 상품을 못 받았으니 환불을 받아야 합니다.

그러려면 해당 주문 건의 배송추적을 눌러 세관에 묶여있다고 쓰여있는 화면을 캡처해서 분쟁에 증빙해야합니다.

 

이 모든 과정은 내가 주문한 계정과 상품의 주문번호를 알아야 가능한 것입니다.

 

물건 주문했다고 그걸로 끝인 게 아니라 상품이 잘 오고 문제없이 사용 가능하다는 판단이 될 때까지

긴장을 늦춰선 안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해당 내용에서 다뤄진 내용이 아닌 내용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답글 남겨주세요,

다음 콘텐츠를 발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물론 답글도 달아드리고 도와드리겠습니다.

저도 했으니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위의 내용들은 제가 시간 들여가면서 고객센터에 여러 차례 문의해서 받은 답변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의 운영정책이 바뀐다면 변경되는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